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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태형 (HL만도) 권재홍 (HL만도) 오재청 (HL만도) 강호진 (HL만도)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2년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전시회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470 - 475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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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R-EPS의 볼스크류 작동 소음은 감속기 내부에서 볼의 구름 운동을 방해하는 인자들로 인하여 소음이 증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볼이 순환하는 관로 즉, 궤도부의 표면 거칠기, 나사의 정밀도 등이 있으며, 제조 공정에서는 R-EPS SYSTEM상에서 볼이 궤도를 원활하게 지나갈 수 있도록(회전될 수 있도록) 도면에 규제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본 과제가 당면한 문제는 제조 스펙은 만족하지만, 작동소음을 증가시키는 추가적인 원인을 찾는 것이다. 단순히 제조 스펙을 줄이는 것은 제조 공정의 C/T 및 원가 상승의 원인이 되므로, 현 공정에서 최적의 제조 기술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본 연구에서 가공 설비 메커니즘 분석, 설비 부품의 Modeling 분석, 설비 조건별 시뮬레이션을 통한 검증 및 최적화를 통하여, R-EPS의 작동소음을 개선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REPS 작동 소음 원인 분석
3. 볼스크류 Chatter mark 개선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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