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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예찬 (한림대학교) 이바다 (한림대학교) 이채현 (한림대학교) 송창근 (한림대학교) 이정 (한림대학교) 김선정 (한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3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236 - 1,241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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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Unity의 DOTS 기술에 대해 분석해보고 Unity의 기존 시스템과 DOTS 시스템을 사용하는 시뮬레이션을 각각 제작하여 성능 향상 수치에 대해 비교 및 분석한다. 기존 시스템인 MonoBehaviour 를 사용하는 프로젝트와 비교해 보았을 때 성능의 지표가 되는 FPS(Frame Per Second)뿐만 아니라 CPU, GPU 점유율 등 엔진 연산 속도의 수치가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 제작한 시뮬레이션과 DOTS로 제작된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분석해 보았을 때 DOTS 기술을 적절히 사용한다면 Unity 프로젝트의 성능을 기존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까지 끌어올릴 수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실험 방법
4. 실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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