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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정후 (Korea Aerospace Industries) 박구환 (Korea Aerospace Industries) 박연수 (Korea Aerospace Industries)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22년도 제59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400 - 403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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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회전익 항공기용 베어링에 대한 개념 설계 단계의 접촉 응력을 고찰한 결과이다. 수리온 로터 마스터 베어링 규격서 및 공급사 베어링 해석보고서를 기반으로 주로터 마스트 베어링 해석을 수행하였으며, 동일한 하중 조건에서 헤르츠 접촉응력 계산식을 적용한 분석적 방법과 상용 ROMAX S/W를 활용한 최대 접촉 응력을 상대비교하였다. 또한, 공급사 해석 결과 중 최대 접촉 응력을 함께 비교하여 상대 편차가 약 5% 수준 이내임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베어링 모델 및 하중 조건
4. 해석 결과 및 분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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