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현대시 독자의 감상 과정 및 정서 인식에 대한 인지시학적 접근 연구 - 개념적 혼성을 중심으로 -
국제언어문학
2024 .08
자기연구로서 교사독자의 읽기 경험에 대한 반성적 고찰
한국초등국어교육
2015 .01
텍스트 이해의 전체성과 동일성 비판- 레비나스의 타자 개념을 토대로 -
한국초등국어교육
2018 .01
독자 연구의 동향과 방향: 2001~2016년 시기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17 .01
근대초기 소설독자와 작가, 서사주체의 상관성 연구
현대소설연구
2018 .09
고등학생 독자의 수준에 따른 문학 독해 양상 연구
독서연구
2019 .01
시적 경험을 중심으로 한 시 감상 방안 연구
우리말글
2021 .03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페미니즘 텍스트 읽기에 나타난 남성 독자와 여성 독자의 의미 구조 분석: 소설 <82년생 김지영>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문학 교육에서의 ‘반응 중심 학습’에 대한 이론적 재고
문학교육학
2016 .12
현대시 독자의 매개 텍스트 활용에 관한 시 교육적 고찰- 전문 독자의 오장환 시 읽기 양상을 중심으로 -
문학교육학
2018 .01
‘타당한 해석’을 위한 시 교육 연구
국어문학
2015 .11
독자 시각에서의 ‘新意’ 탐색
중국어문논총
2016 .02
페미니즘 텍스트 읽기에 나타난 여성 독자와 남성 독자의 반응 양상 및 읽기 태도에 대한 차이 분석
독서연구
2018 .01
서사 감상 과정에서 독자의 반성 작용에 관한 연구
한국아동문학연구
2023 .01
시 교육에서 학습 독자의 경험과 정의에 관한 연구
국어교육연구
2017 .06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3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09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5 .12
독자가 바란다
창비어린이
2016 .06
국어과 교육과정은 어떤 독자를 길러내고자 하는가?: 독자 역할 모델로 2015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읽기 영역 성취기준을 분석한 결과를 중심으로
독서연구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