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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대학생의 중국어 어기조사 인식도 및 이해도 조사 연구
중국언어연구
2018 .01
한국학생의 중국어 어기조사 학습오류분석 및 교육방안 고찰 : "吗", "吧", "呢", "啊"를 중심으로
중어중문학
2015 .08
근현대 한국의 중국어 회화 교재 속 어기조사의 공·통시적 고찰 - ‘嗎’류, ‘呢’류, ‘啊’류, ‘吧’류, ‘了’류를 중심으로 -
동아인문학
2024 .09
표준성, 규범성의 개념과 한국어 문법 기술
한국어학
2020 .02
고등학교 교과서 내 문법 항목의 서술에 대하여? 『중국어Ⅰ』에 수록한 조동사 ‘?’를 중심으로
중국언어연구
2020 .01
학교문법 정립에 있어서 표준문법의 역할
우리말연구
2015 .01
중국어 어기조사를 위한 일반화된 통사 도식
중국어문논역총간
2023 .07
한국어 종결어미 ‘-네’와 중국어 어기조사 ‘啊(a), 呢(ne)’의 대조연구
우리말연구
2024 .07
교육문법으로서의 한국어 유사 문법 연구
어문론집
2021 .03
학교 문법 용어의 문제점 검토 : 『문법』(2002) 이후의 문법 교과서를 대상으로
우리말글
2017 .12
중국어 교육을 위한 중국어 문법 항목 분석 -초급 회화 교재의 존현문과 조사 ‘了’를 중심으로-
중국언어연구
2021 .10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중국어I 교과서 문법 분석
중국언어연구
2016 .01
중국어 교학문법에 대한 소고
중국언어연구
2020 .01
『독서와 문법』 교과서에 나타난 ‘음운’ 교육 내용의 통일성 검토
우리말연구
2017 .01
증거성(evidentiality), 증거양태(evidential modality) 그리고 현대중국어 ‘呢’
중국언어연구
2023 .04
학교 문법에서의 『한국어 표준 문법』 수용 방향
한국어학
2020 .02
국내 중국어 문법 관련 교육의 연구현황
중국학논총
2023 .06
문법과 의미를 연계하기
담화와인지
2017 .11
한국어 교육 유사 문법 개념 연구 : 음운·형태·통사·의미·화용적 관계를 중심으로
어문론집
2018 .12
영어교과서의 문법 요소가 학습자의 문법 지식에 미치는 영향
외국학연구
2017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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