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은정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95 - 105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문제행동 아동을 위한 운동심리상담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강사들의 요구도를 살펴봄으로써 강사들의 요구에 적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아동 운동지도 강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고 IBM Statistics SPSS 23.0 버전을 사용하여 빈도분석, 교차분석, 보리치 분석을 하였다. 분석결과 운동지도 현장에서 문제행동 아동으로 어려움을 경험한 강사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강사들 대부분이 문제행동 아동지도를 위한 전문적인 지식을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심리상담 교육프로그램 방법과 관련된 요구도 분석결과에서는 온라인 강의, 현장 경력이 많은 강사의 강의, 주말 강의, 1-2시간의 강의, 연 1-2회 강의를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운동심리상담 교육프로그램의 내용에 대한 보리치 분석과 The Locus for Focus 모델 공식을 통해 요구도를 살펴본 결과 강사들이 요구하는 운동심리상담 교육프로그램 주요 내용의 우선순위는 문제행동 아동을 위한 심리상담기법, 문제행동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 문제행동 해결 방법 순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