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애 (건국대학교) 오방실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9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1,653 - 1,664 (12page)
DOI
https://doi.org/10.33097/JNCTA.2022.06.09.16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학에서 비교과 교육과정 연계한 마일리지 장학 제도를 이용하는 학생의 참여동기, 지각된유 용성, 지각된용이성, 참여자만족, 지속참여의향 간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충청북도 소재 4년제 사립대학의 마일리지 장학 제도를 이용하는 학생 258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시 행하였으며, 다중회기분석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첫째, 참여동기, 지각된유용성, 지각된용이성은 참여자만족에 유 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지각된용이성은 지속참여의향에 정적인 효과를 보였으며, 참여동기, 지각된유용성은 지속참여의향에 유의미한 영향이 나타나지 않았다. 셋째, 지각된 용이성과 지속참여의향 간의 관 계에서 참여자만족이 유의미한 부분매개효과를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결과가 차세대의 고등교육 비교과 교육과정 시스템 정립을 위한 방향을 결정하는 데 기초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