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규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인성교육연구원 인성교육연구 인성교육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육조직에서 일하고 있는 교사들의 인성 관련 이론들을 분석하고교사들의 인성교육 연구 및 실천 과제를 제안하였다. 본 연구는 교육조직행동에서 다루어지고 있는 태도, 성격, 사고, 감정, 가치 등과 관련된 변인에 대한 문헌분석을 통해 교사들의 인성적 측면을 규명하였다. 본 연구는 교원들이 발휘하는인성적 품성과 자질과 역량이 학생들의 인성 함양의 정도와 질을 결정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조직에서의 인성교육은 학생을 포함하여 교원에까지 확장될 필요성을 제안하였다. 또한, 교원에 대한 인성교육을 위해서는 교사들의 인성적 차원에 관한 체계적 문헌분석을 통한 교사들의 인성교육 요소들의 추출과 함께 교육현장에서 제공되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이나 상담 등에 대한 사례 분석 등의 후속연구를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