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성연 (딜로이트컨설팅) 정진향 (여주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93 - 117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기업수명주기별로 기업가치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떤 활동을 하는 것인지 분석하였다. 이를 위하여 기업가치를 구성하는 요소를 주주가치, 고객가치, 종업원가치, 사회적 가치로 분류하고 기업수명주기별로 이 각각의 요소들이 어떻게 추구되는지를 50년 이상 지속경영을 추구하고 있는 POSCO 사례를 통해 확인하였다. 그 결과 주주가치를 기본으로 하여, 수명주기 단계별로 추구하는 기업가치의 폭과 범위를 차별화해야 한다는 것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기업수명주기와 기업가치를 이차원으로 구성하여 쌍방관계를 통해 기업수명주기별로 중점적으로 추구해야 할 기업가치를 제시하였으며, 기업들이 가치경영을 추구할 때 수명주기 단계에 따라서 기업별로 보유하고 있는 역량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기업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이 처한 상황 혹은 인적·물적 제약 조건하에서 차별적으로 가치경영 추구 활동을 전개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