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은주 (오비초등학교) 박종호 (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교육연구 교육연구 제83권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63 - 7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5~6학년군 물리 영역에서 학생들에게 자주 나타나는오개념과 이와 관련된 초등교사들의 인식을 조사하였다. 설문에 참여한 교사는 경남지역의 초등교사 85명이다. 연구 결과, 설문에 참여한 교사들은 물리영역에서 초등학생들이 많이 가지고 있는 오개념의 종류를 잘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개념파악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94.2%의 초등교사들이 오개념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오개념 파악 정도에 대하여 97.4%의 초등교사들이 오개념을 파악한다고 응답하였으며 그 이유로 수업에서 동기유발, 학습목표 제시, 학습활동, 평가, 정리 부분에서 오개념을 파악하고 있다고 하였다. 오개념이 교수학습 활동에 미치는영향에 대해 88.0%의 교사들이 오개념을 과학 수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응답하였다. 초등교사들은 해당 수업에서 오개념을 파악하여 이를 수업에서 활용하거나 학생들의 개념 이해 정도를 파악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