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동민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7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07 - 22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손글씨 쓰기 유창성과 글쓰기 태도, 쓰기 능력과의상관관계를 알아보고 이를 통해 초등학교 쓰기 수업에서 시사점을 얻는 것을 목적으로한다. 이를 위해, 스마트 펜을 활용하여 초등학교 2, 3학년 학생 42명에 대해 손글씨쓰기 유창성 측정, 글쓰기 태도 검사, 쓰기능력에 대한 평가와 이들 간의 상관관계를조사하였다. 실험 결과 손글씨 쓰기 유창성과 글쓰기 태도, 쓰기 능력에는 유의한 상관관계를 보였다. 이에 따라 3가지의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시사점은 교육과정에 손글씨쓰기 유창성에 대한 성취기준에 대한 명확한 제시, 교실에서 교사의 학생들에 대한 손글씨 유창성에 대한 파악, 스마트 펜을 활용한 학생들의 손글씨 쓰기 지도 연구의 필요성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