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영진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태홍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최진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전자통신학회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제13권 제5호
발행연도
2018.10
수록면
1,003 - 1,010 (8page)
DOI
http://dx.doi.org/10.13067/JKIECS.2018.13.5.10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차량 검지 시스템을 구성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를 저전력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내용과 실제 구현된 지자기 센서 노드의 성능을 분석한 결과에 대해서 소개한다. 차량 검지 시스템의 지자기 센서 노드는 복잡한 케이블 연결 없이 쉽게 도로에 매설할 수 있도록 배터리와 무선 통신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제작되어야 하고,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오동작 가능성을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차량 검지 시스템의 무선 통신 성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지자기 센서 노드의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센서 네트워크의 통신 프로토콜을 설계하였고, 구현된 지자기 센서 노드의 전력 소모량을 측정한 결과 시간 동기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배터리 효율을 평균 58% 향상시킬 수 있어서 약 5년 간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