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상호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9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835 - 845 (11page)
DOI
https://doi.org/10.46669/kss.2021.19.4.07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 팀을 활용한 마케팅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프로 농구팀을 중심으로 연구하고자 하며, 프로 농구팀 운영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프로 농구팀의 관심도가 기업이 프로 농구팀 운영에 미치는 영향, 프로 농구팀의 관심정도가 기업이미지 구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고자 한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스포츠의 활성화 및 기업 경제 활동에 활력을 불어 넣고, 새로운 펜데믹 시대를 대비하여 앞서 나갈 수 있는 마케팅을 준비할 수 있는 기초 연구 자료로 활용되기 위해 연구대상은 2020년 10월~2021년 4월까지 프로 농구 경기 관람자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총 4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나 잘못 기입된 자료, 신뢰성이 떨어지는 자료를 제외하고 최종적으로 400명의 설문조사를 채택하였다. R Version 3.6.1을 활용하여 기술분석을 활용하여 연구대상자의 일반적인 사항을 분석하고, 프로 농구팀 운영이 기업이 미치는 영향, 프로 농구팀의 관심정도, 프로 농구팀 관심정도가 기업이미지 구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프로 농구팀 운영이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기업 이미지, 프로 농구팀의 관심도가 기업이 프로 농구팀 운영, 프로 농구팀의 관심정도가 기업이미지 구축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