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정 (부산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육평가학회 교육평가연구 교육평가연구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719 - 73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최근 재등장하고 있는 형성평가 혹은 학습을 위한 평가를 교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학생의 학습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교수-학습 과정에 필요한 평가를 하는 형성적 평가의 기능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실천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로 혼재되어 사용되고 있는 형성평가의 개념을 들고, 그 의미를 명료히 하여 교육현장에서 형성평가가 실천될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해 보려 하였다. 이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 형성평가들의 기본 전제들과 활용에 따라 그 의미를 구분하였고 교육평가의 본래적 활용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