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우암 (경민대학교) 김성동 (경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1권 제7호
발행연도
2016.10
수록면
167 - 192 (26page)
DOI
http://dx.doi.org/10.21719/KJTR.31.7.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호텔분야의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선행요인을 규명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학계의 기여와 관련업계에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는 것이다. 분석결과 가설1의 호텔브랜드 개성은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나타났다. 가설 2의 호텔브랜드 동일시 역시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3의 호텔브랜드 인지 또한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나타났다. 가설 4의 호텔브랜드 신뢰 역시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브랜드 충성도에 가장 영향력 있는 변수로 확인되었다. 가설 5의 호텔서비스품질은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설 6의 호텔브랜드 개성,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 인지, 브랜드 신뢰, 서비스품질은 호텔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Enter 방식의 다중회귀분석방식이며, 브랜드 충성도 영향요인에 따른 독립변수간의 순위관계 분석이라 하겠다. 그에 따른 영향력 순위는 브랜드 신뢰→서비스품질→브랜드 동일시→브랜드 인지→브랜드 개성 순으로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들은 향후 호텔브랜드 충성도 영향평가 연구 시 학문적 기초자료와실무적인 호텔브랜드 충성고객 확보에 따른 마케팅전략수행 시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가능한부분이라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