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현미 (부산대학교 유아교육과 BK21플러스 연구원) 송주은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4.3
수록면
155 - 17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숲 체험 실시여부와 숲 체험 운영(숲 체험 횟수, 경력)에 따라 유아의 다중지능에 차이가 있는지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일반유아교육기관에 재원 중인 만 3, 4, 5세 유아 118명과 숲 체험 유아교육기관에 재원 중인 만 3, 4, 5세 유아 100명의 연구대상 유아 총 218명을 대상으로 8개 영역 70문항으로 구성된 다중지능 검사도구를 사용하여 숲 체험에 따른 유아의 다중지능 정도에 대해 알아보았다. 연구결과 숲 체험 실시여부에 따라 다중지능 총점 및 신체-운동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연탐구 지능에서 유의미한 차이가 나타났다. 또한 숲 체험 횟수와 경력에 따라 다중지능 총점 및 모든 하위영역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