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성원 (동명대학교 창의 인성연구소 전임연구원) 홍동식 (부경대학교) 이희승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 생태유아교육연구 생태유아교육연구 제15권 제1호
발행연도
2016.3
수록면
23 - 42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 모형 개발 연구로 crepe 사이트를 중심으로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나아가 실제 수업에 적용하였다. 본 연구는 2개의 대학교 3학과에서「미디어와 창의·인성」관련 수업 수강인원 총 121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 모형을 개발한 수업모형은 사전, 본시, 사후활동으로 구성하였다. 둘째,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모형을 적용한 결과,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의 원활한 상호작용 관계가 개선되어지고 보다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교육시스템인 결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