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훈 (부산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정보학회 경영과 정보연구 경영과 정보연구 제31권 제1호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205 - 219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사용 후 실패한경험을 통해 서비스 실패 요인 및 서비스 회복 전략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본연구에서는 공정성이론을 이용하여 신뢰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를 파악하였고,이러한 신뢰 요인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파악하였다.이를 위해, 본 연구자는 시나리오 기법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실패에 대한 경험을 확보하고자 하였다. 시나리오는 총 16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되었으며 각 사례별로 설문을 진행하였다. 연구결과, 공정성이론에서 사용되었던 상호작용적공정성 요인 및 보상적 공정성 요인은 신뢰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반면, 절차적 공정성 요인은 신뢰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회복된신뢰는 서비스 품질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