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두용 (오산대학교) 유관호 (오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3호
발행연도
2016.9
수록면
459 - 469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스크린골프장 서비스품질 요인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의 관계를 분석하여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경기도 S지역과 Y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스크린골프장 12곳의 이용고객을 모집단으로 설정하였으며 이에 모집단을 대상으로 편의표본추출법을 활용하여 2016년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간 수집된 총 363부를 자료 분석에 이용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위해 수집된 자료는 SPSS 22.0 통계프로그램과 구조적모델 검증을 위한 AMOS 22.0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였으며,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스크린골프장 이용객은 대체적으로 스크린골프장의 서비스품질을 이루는 각 요인에 대해 긍정적인 고객만족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스크린골프 이용객의 서비스품질은 고객충성도 또한 긍정적인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서비스품질에 의해 만족을 느끼는 스크린골프장 이용객은 고객충성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