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홍석 (국민대학교) 전찬수 (국민대학교) 신승호 (국민대학교) 김상훈 (은평구청)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359 - 37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프로축구 경기장의 공간마케팅 요인을 계층적으로 분류하여 우선순위를 도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프로축구구단이 프로축구 경기장의 효율적인 공간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제시하고자 함에 있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델파이 기법과 AHP를 활용 하였다, 델파이 패널 15명을 선정하여 2차례에 걸친 델파이와 1차에 걸친 AHP 설문을 (2016. 02. 22~ 2016. 04. 21)까지 실시하였다. 1차 조사를 통해 초기항목은 45개로 정제되었으며, 2차 조사에 따라 38개 항목을 포함한 지표가 개발 되었다. 또한 이들 항목 간 우선순위를 선정하기 위해 AHP릍 통한 3차 조사를 실시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났다. 상위 개념 가운데는 ‘감각적 요소’가 가장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고, 하위 개념 중 ‘감각적 요소’에서는 시각’, ‘공간적 요소’에서는 ‘시설’, ‘차별화 된 외관’에서는 ‘외부 시설’, 이야기 만들기’에서는 ‘경기장 스토리가’ 상대적 중요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세부 항목에서는 ‘재미’가 상대적 중요도가 가장 높게 평가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