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윤래 (강원도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47 - 5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내재적과 외재적 피드백이 남자대학생의 내적동기와 운동학습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결과 연습단계에서는 내재적과 외재적 피드백을 동시에 제공한 집단의 연습효과가 의미 있게 우수하였으며, 내재적 피드백 집단과 외재적 피드백 집단 간의 연습효과는 유의한 차가 없었다. 전이단계에서는 내재적과 외재적 피드백을 동시에 제공한 집단, 내재적 피드백 집단 간에는 유의한 차가 없으면서 외재적 피드백 집단보다 운동학습효과가 의미 있게 우수하였다. 피드백이 내적동기에 미치는 영향의 경우 노력은 내재적 피드백 집단, 내재적과 외재적 피드백을 동시에 제공한 집단은 사전보다는 사후검사 점수가 유의하게 높았으며, 흥미는 내재적 피드백 집단에서만 사전보다 사후검사 점수가 의미 있게 높았다. 그리고 유능성은 모든 실험집단에서 사전과 사후검사 점수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가 없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