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묵 (명지전문대학) 이병기 (명지전문대학)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81 - 9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다이어트캠프의 경험적가치와 고객만족이 고객충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다이어트캠프를 이용하는 198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으며, 수집된 자료는 빈도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중다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의 분석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도출하였다. 첫째, 다이어트캠프 이용자들의 경험적 가치,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행동의도요인은 유의한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다이어트캠프의 경험적 가치 중 심미성과 서비스우수성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셋째, 다이어트캠프의 경험적 가치 중 심미성과 유익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넷째, 다이어트캠프의 경험적 가치 중 유희성과 유익성 그리고 서비스우수성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다이어트캠프의 경험적 가치 중 유희성, 심미성, 유익성은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다이어트캠프 이용객의 고객만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캠프의 고객만족은 재이용의도와 구전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