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연희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문화학회 차문화산업학 차문화산업학 제29권
발행연도
2015.9
수록면
33 - 60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 현 시대에서 문화콘텐츠의 가치는 미래형 부가가치산업으로 인식되면서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또한 최첨단 테크놀로지 시스템과 서구적인 마케팅 문화에 익숙해진 대중들에게 문화콘텐츠를 오로지 ‘전통성과 고유성’ 만으로 한정하여 단순한 감성적인 마케팅을 실시한다면 성공보다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이러한 상황 속에 뮤지엄(museum)이라는 역사적 유물, 고고학적 자료, 예술품을 널리 모아서 보관하여 이를 진열하는 복합문화공간을 주목해야 한다. 뮤지엄은 전통성과 고유성을 지니고 있는 공간이며 현대사회의 발전에 따라 문화콘텐츠의 다양한 생산성도 함께 내포하고 있기 때문에 최첨단 테크놀로지 시스템과 마케팅문화의 접목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뮤지엄의 다양성을 제대로 인식하여 보다 능동적인 자세로 뮤지엄을 재방문할 수 있도록 본고에서는 티뮤지엄에 주목하여 성공적인 티뮤지엄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고에서는 핀셋마케팅을 전반을 살펴보고, 이를 토대로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소셜미디어 활용, 바이럴 마케팅을 통한 인식의 변화, 아트상품 개발, 데이 마케팅 응용 등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