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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을 위한 IoT 서비스
디지털융복합연구
2015 .01
IoT 환경을 위한 게임 기획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5 .01
韩·中参与式博物馆青少年文化艺术教育项目比较研究 : 以韩国国立中央博物馆和中国故宫博物馆为中心
지역과문화
2022 .12
대학박물관의 지역 연계 프로그램 특성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7
지역 박물관 평가를 위한 상호작용적 경험모델 고찰
지역과문화
2015 .12
[Museum Division] Seoul museum guide
국립중앙도서관 연계자료
2018 .01
문화플랫폼으로서 온라인 박물관의 방향성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모바일 게임 동향과 모바일 게임 이용자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DEA 기법을 이용한 지방 국립 박물관들의 경영성과 측정 및 비교 분석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1
국내 과학관과 박물관 연구경향 비교분석을 통한 융합적 연계·협력방안 모색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12
질적연구 방법을 통해 본 박물관 교육 참가자들의 의미 유형 연구: 울산박물관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질적탐구
2020 .01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의 게임화 구현에 관한 연구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22 .04
참여자 중심의 박물관 교육 설계에 관한 시론적 연구
문화와융합
2016 .12
“사물인터넷(IoT)” 특집을 내면서
한국콘텐츠학회지
2015 .03
모바일 게임에 적합한 게임운영 시스템 개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PC 게임의 모바일게임으로 전환 4방식에 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1 .01
가상현실(VR)을 통한 박물관 전시공간의 확장 가능성과 아웃리치 프로그램에서의 효용성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7 .05
가상박물관의 전시유형별 제작방식의 특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4
Gamification - Science or Art or Both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5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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