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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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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정호 (공주대학교) 조재웅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83 - 290 (8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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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자동차 휠 축의 형상별 구조강도에 대하여 Model 1 및 2의 두가지 종류의 시뮬레이션 모델들에 대하여 해석을 수행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을 도출하였다. Model 1에서 바퀴와 축 사이의 용접부에서 최대 응력인 165.11MPa이 집중적으로 발생되었고, 그 용접 부분을 보강한 Model 2에서는 응력이 분산되어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사용하여 차량의 휠 축의 설계에 응용한다면 그 내구성을 평가하는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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