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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환 (광운대학교) 장해랑 (광운대학교) 이종수 (광운대학교) 표만석 (광운대학교) 권순철 (광운대학교) 이승현 (광운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65 - 74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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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과 영화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 컴퓨터 그래픽 기술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컴퓨터 그래픽 장비 의 하드웨어 발전 및 소프트웨어 성능이 향상되었기 때문이다. 산업적으로는 건설, 문화재 복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3차원 스캐너 데이터 처리를 활용하여 3차원 영상을 구현하는 방법을 널리 사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3D 스캐너를 활용하면 100% 컴퓨터 그래픽 작업에 의존하는 경우보다 훨씬 손쉽게 실사 물체를 3차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방송 프로그램에 활용 할 수 있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방송에 적용하는 연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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