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흔석 (서울우이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사회과수업학회 사회과수업연구 사회과수업연구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3.6
수록면
23 - 43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사회참여 체험학습에 기초하여 초등학교 3-4학년군 ‘사회’교과의 단원을 개발하는데 초점이 있다. 사회과 교육과정은 2011년에 고시되었다. 본 단원은‘사회’ 교과 내용 영역 중 ‘지역 사회의 발전’ 영역 중 ‘주민 참여 문제의 인식 및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구체화하여 단원의 전개를 구성하였다. 이 단원의 개발 과정은 프로그램 개발 실행연구의 절차를 따랐고, 연구진과 외부전문가의 상호 검토 과정을 거쳤다. 학습자의 입장에서 해당 내용 요소는 ‘주민 참여 문제의 인식과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구체화하여 단원을 구성하였다. 단원의 개발 과정은 프로그램 개발 실행연구의 절차를 따랐고, 연구진과 외부전문가의 상호 검토과정을 거쳤다. 공동의 숙의 과정에서 주민참여 문제 해결의 다차원성을 둘러싼 쟁점이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