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한영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법교육학회 법교육연구 법교육연구 제8권 제2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1 - 2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교육연극은 오랜 역사를 지닌 교수학습방법으로 주로 사회적 이슈를 통한 사회성 발달에 큰 효과를 지닌다는 점에서 법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교육연극은 크게 Creative Drama, Drama In Education, Theatre In Education의 세 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는데 각 유형은 법교육의 대상과 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될 수 있다. 교육연극을 활용한 법교육의 사례로는 캐나다의 Justice Theatre 프로그램과 최근 우리나라에서 시도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연극을 들 수 있다. 교육연극은 특히 학교 현장에서의 법교육 수업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위한 후속연구들이 필요한 시점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