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년여성의 팬덤 활동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방탄소년단(BTS) 팬덤(ARMY) 활동을 중심으로
한국상담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4 .07
[Business Point of View] 넷플릭스 vs 쿠팡 OTT 예능 전쟁_예능에 약한 넷플 예능으로 맞불
더스쿠프
2023 .11
[Business Point of View] TV만 틀면 트로트 나오는 이유_트로트 신드롬에 숨은 TV의 위기
더스쿠프
2020 .11
[TREND ISSUE] 트로트, 코로나19로 지친 백성을 보듬어주다_아이부터 할아버지까지 어깨 들썩이게 하는 트로트의 역사와 사회학
인사이트코리아
2020 .10
[MBN Story] 추석 특집 우리들의 트로트_세대 통합 초대형 ‘트로트 페스티벌’이 온다
매경이코노미
2022 .08
집 밖으로 나온 5060 여성 그들은 어떻게 팬덤이 됐을까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23 .11
콘텐츠 시장의 핵심 동력, 팬덤의 시대 : 팬덤, 콘텐츠 산업의 만능 열쇠인가
신문과방송
2025 .03
OTT 연구의 특성과 방법론에 대한 메타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22 .12
프랑스 OTT 플랫폼 정책 분석을 통한 한국 OTT 플랫폼 활성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2 .09
영국 OTT 산업 분석을 통한 K-OTT 경쟁력 강화 방안
문화산업연구
2023 .03
유럽연합 OTT 규제정책 연구
문화산업연구
2025 .03
‘팬덤 이론’은 기존 수용자이론에 무엇을 더하고, 빼는가? : 21세기 팬덤연구를 위한 이론적 성찰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5 .04
팬덤은 어떻게 IP가치의 기반이 되는가 - 콘텐츠IP와 팬덤 관계에 대한 탐색적 접근 -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5 .04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예능)
[KOCCA] 글로벌&특화보고서
2019 .12
한국 콘텐츠 미국시장 소비자조사 결과-예능
[KOCCA] 글로벌&특화보고서
2015 .01
OTT 오리지널 콘텐츠의 미래_K-콘텐츠 생태계에 OTT의 미래 달렸다
신문과방송
2022 .06
예능 프로그램 점검_이미지 메이킹 도구로 전락한 예능 예능이라서 가능한 ‘날카로운 질문’ 던져야
신문과방송
2021 .12
OTT (Over-the-Top) 서비스와 양면시장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 연구
한국소통학보
2021 .01
마니아층 넘어선 대중화 노린다…두뇌 예능, OTT 타고 "활활"
나침반 36.5도
2024 .01
OTT 서비스 콘텐츠 선택 지연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 IS 성공모형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2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