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SNS 공간과 사용자 정체성
Ⅲ. 카카오톡의 멀티 페르소나 형성 양상
Ⅵ.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카카오톡 사용 현황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가상현실을 이용한 페르소나 팽창의 시각화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LLM 기반 페르소나 생성 : 보편적 가치 이론의 활용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5 .03
페르소나와 시나리오를 활용한 모바일 연구방법론 제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6 .01
패션 브랜드에서 활용되는 멀티 페르소나 마케팅의 유형과 기법
가정과삶의질학회 학술발표대회 자료집
2023 .06
페르소나를 적용한 간접적 사용자 경험 구현 모델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모바일 메신저 사용 행동패턴 분석을 통한 사용자 유형화 _카카오톡 채팅을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초등학생 메신저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연구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9 .01
드랙 페르소나와 분장의 상관성 연구 - 유튜브 내 드랙 분장 콘텐츠를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4
아동의 대화형 에이전트 페르소나 선호에 대한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멀티 페르소나의 관점에서 제페토에 나타나는 아바타 가상패션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2
스마트폰에서 사용자 취향에 따라 분류한 다계정 활용의 사용자 경험 연구
한국HCI학회 논문지
2021 .12
개인 성향에 따른 SNS 이용과 사회적 연결 효과
문화기술의 융합
2019 .01
정량적인 일상 재구성 조사법 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소비자 페르소나와 고객 여정 지도 설계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0 .02
셀러엑터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 〈놀면 뭐하니?〉의 멀티 페르소나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12
사범계 대학생의 SNS 소통 행태 및 인식 탐색 :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18 .01
외식업체 카카오톡 채널 마케팅 특성이 충동구매와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식공간융합연구
2024 .03
소셜데이터 기반, 페르소나의 고객가치와 일치하는 브랜드 매칭 프로세스 연구 - 식음료 브랜드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3 .02
추천 및 예약 챗봇의 개인정보 요청 시 적합한 페르소나 유형에 대한 연구
문화와융합
2023 .08
음성 인터페이스의 페르소나 디자인 연구: 한국어의 성별어 어휘 분석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20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