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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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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백권후 (STX엔진) 최동건 (다온지능정보) 최인규 (삼성테크전력) 김태규 (창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8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1 - 19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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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선박용 디젤 발전기의 병렬운전 최적 운영방안에 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여러 대의 디젤 발전기를 동기화하고자 할 때, 대상이 되는 발전기의 출력 주파수와 전압 등이 편차가 큰 상태에서 진행을 하게 되면, 기기 및 전력계통에 악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동기화 이전에 이러한 설정을 제대로 진행하여야 하나, 실제 현장에서는 운영자의 경험과 감각에 의존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실제 현장에서 단독운전을 통한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각각 발전기의 속도조정률과 전압조정률 설정을 어떻게 하여야, 전력계통의 손상을 미치지 않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한 최적 운영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제안하는 조정률 제어를 통한 최적 운영을 위한 실험결과 분석
3. 병렬운전 속도조정률과 전압 조정률에 대한 영향 평가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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