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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서주원 (경기대학교) 손현태 (경기대학교) 김건희 (경기대학교) 함혜린 (경기대학교) 오지민 (경기대학교) 이한용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3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729 - 733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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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접근성 높은 웹 기반 유니티 게임 컨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이 논문에서는 WebGL과 유니티3D 간 Node.js 서버 프레임워크를 구현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에 대한 실제 서비스를 통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구조에 대해 분석하여 웹 기반 유니티 게임 컨텐츠 및 서버의 구조를 명확하게 한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Node.js 서버로 들어오는 데이터와 로그를 통해 이러한 컨텐츠에 대한 노하우나 플레이 정보 등을 수집하여 활용할 수 있게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웹 기반 컨텐츠의 유사 사례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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