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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김장우 (경기대학교) 안홍범 (경기대학교) 김태영 (경기대학교) 박정인 (경기대학교) 강동훈 (경기대학교) 최민규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Proceedings of KIIT Conference 한국정보기술학회 2023년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1,115 - 1,118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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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청소년들의 독서 부족과 그로 인한 문해력 및 어휘력 저하가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하는 도서 등이 개발되었으나 책과 글 그 자체에 대한 기피 현상을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 본 논문에서는 어린이들의 글을 읽는 것에 대한 막연한 거부감 완화를 목표로, 동화를 기반으로 한 스크립트 위주의 2D 게임과 시각적으로 흥미를 불러올 수 있는 AR 기술을 결합한 게임을 제안한다. 조작이 간단한 2D 게임에서 스크립트를 읽어야 진행할 수 있도록 구현하되 글을 위주로 진행되어 지루해질 수 있는 게임을 AR 이벤트를 통해 환기해줌으로써 흥미를 잃지 않고 글을 읽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기능 설계 및 구현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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