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①] 하루가 다르게 바뀌는 VR(가상현실) · AR(증강현실) - 시장 주도 메타에 삼성 · 애플 도전장
매경럭스맨
2022 .07
가상현실(VR) 기술 기반 블록코딩 학습 방안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20 .08
유통산업에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흐름과 확산에 관한 연구: 주요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유통경영학회지
2017 .10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기술을 기반 한 교육·훈련 체계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지
2019 .01
VR과 AR의 교육적 활용에 대한 초등교사의 사용의도 분석
미래교육연구
2018 .01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기독교 환경교육의 가능성 모색
한국환경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7 .11
VR, AR, MR 기반 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18 .01
[경제 이슈 솎아보기] ‘애플카’를 포기한 애플에서 배울 점
한경BUSINESS
2024 .03
가상증강현실(AR·VR)산업의 발전방향과 시사점
월간 KIET 산업경제
2019 .02
AR/VR 콘텐츠의 사용성 평가 체계 개발
융합정보논문지
2021 .01
[기술-가상현실] 가상현실(VR) 콘텐츠의 방송 적용과 가능성
방송문화
2016 .12
가상현실(VR) 산업의 한·중 비교와 정책시사점
월간 KIET 산업경제
2017 .04
AR 및 VR 관련 과학교육 문헌 연구
초등과학교육
2023 .05
VR/AR 산업 활성화를 위한 법 제도 개선방안 - 의료 교육 영상 관련 실감 콘텐츠 규제를 중심으로 -
경제규제와 법
2020 .05
장애 아동의 학습을 위한 증강현실 및 가상현실 기반 중재연구 분석: 학업 성취와 학습 태도를 중심으로
학습장애연구
2019 .01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쇼핑의 체험적 요소가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020 .01
초등 과학 수업에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 활용을 위한 교사 교육 모델의 개발과 적용 사례
초등과학교육
2024 .07
직업교육에서 VR?AR 활용 양상과 주요 이슈 분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21 .01
[Special Report 1] 애플 인앱결제와 반애플 동맹 그 속에 숨은 함수
더스쿠프
2022 .12
[Business Point of View] 애플 안 접으면 정말 망할까 : 애플 폴더블폰 아직은 맞지 않는 옷
더스쿠프
2021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