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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현우 (동덕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113 - 12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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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실내 활동 증가와 여성 게이머의 증가로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 장르 중 캐주얼 게임과 퍼즐 게임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장르에 대한 개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개발 과정에서 필수적인 다양한 게임 맵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본 논문에서는 DCGAN 모델을 이용하여 게임 맵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설계하고 구현하였다. 제안된 프레임워크 구현에 적용된 기술로 인해 전체 개발 기간을 3분의 1로 단축할 수 있다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또한, 자동 생성된 맵 데이터의 등급 분류 정확도 검증 기능을 적용하여 원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된 맵 데이터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개발된 프레임워크에 대한 기술이 고도화된다면 다른 장르의 모바일 게임 개발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선행 연구 분석
3. 제안하는 게임 맵 데이터 자동 생성 프레임워크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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