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수빈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이유빈 (Korea Aerospace Industries) 김도형 (Korea Aerospace Research Institute) 박재상 (Chungnam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한국항공우주학회지 제52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47 - 56 (10page)
DOI
10.5139/JKSAS.2024.52.1.4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회전익기 통합 해석 코드인 CAMRAD II를 이용하여 풍동 시험용 강체 동축 반전 로터의 스와시플레이트, 피치 링크, 및 피치 혼 등의 로터 조종 계통을 상세 모델링하고 성능, 로터 허브 진동 하중, 및 피치 링크 진동 하중 검증 연구를 수행하였다. 로터 조종 계통의 상세 모델링이 적용된 본 연구의 로터 성능 및 허브 진동 하중 해석 결과는 풍동 시험 및 선행 해석 연구 결과와 유사함을 확인하였다. 또한, 다양한 전진 속도(전진비) 및 Lift-offset 값에 대하여 상/하 로터의 피치 링크의 진동 하중을 계산하였으며, 1P~4P의 진동 성분의 하중이 풍동 시험 결과와 비교적 유사하였다. 마지막으로, 주어진 Lift-offset 값에 대하여 전진속도가 증가할 때, 상/하 로터의 피치 링크 진동 하중의 크기가 증가함을 조사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244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