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창연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언론학회 언론과학연구 언론과학연구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441 - 486 (4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의는 지역 언론 매체, 특히 충북ㆍ청주 지역의 지역 신문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이에 따른 이 지역 신문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모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역 신문 시장의 문제점은 독자감소에서, 광고주 감소, 광고수입 감소, 경영악화, 신문의 상품성 상실, 그리고 독자감소로 이어지는 악순환으로 나타난다. 이 악순환의 원인은 광고시장의 지역적 불균형이 매우 크고, 지역 광고 시장의 성숙하지 못한 제도적 문제 때문이기도3 하지만, 보다 더 근본적인 원인인 신문의 상품성 자체에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연구에서는 충북ㆍ청주 지역의 지역 신문의 상품성 증대의 문제를 지역 신문, 지역 광고, 그리고 지역 독자의 세 측면에서 살펴보고 신문 마케팅적 관점에서 이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이 지역의 지역 신문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선별적으로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