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봉철 (조선대학교) 이시훈 (계명대학교) 구향미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지역언론학회 언론과학연구 언론과학연구 제12권 제2호
발행연도
2012.6
수록면
170 - 199 (30page)
DOI
http://dx.doi.org/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국내 모바일 광고와 관련된 연구 경향을 분석함으로써 연구 흐름을 파악하고 향후 연구방향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2000년 이후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모바일 광고 관련 논문을 대상으로 분석대상과 연구주제, 적용된 이론, 그리고 방법론의 유형 등을 분석했다. 분석결과, 연구주제의 경우 광고효과나 수용자 인식에 관한 주제가 많았으며, 이론적용에서는 기술수용모델이 많았다. 연구방법에서는 양적연구가 많았으며, 그 중에서도 서베이 연구가 많았다. 단독연구보다는 2명 이상의 공동연구가 많았고, 광고홍보 및 신문방송을 전공하는 학자들의 연구가 많았다. 마지막으로 조사 대상자의 경우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가 많았다. 모바일 광고 연구의 미래 과제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문적 접근이 필요하고, 연구주제도 좀 더 다양해야 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론 및 연구방법의 다양화와 학제적 연구의 필요성도 제기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