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지은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58 - 68 (11page)
DOI
10.5392/JKCA.2024.24.01.05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유아기 음악교육은 신체, 정서, 인지를 비롯한 인간의 모든 영역의 통합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새로운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고, 교수 매체 또한 다양성을 보이고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추세는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분야에서도 나타난다. 본 연구는 서울과 수도권의 어린이집, 유치원, 복지관에 다니는 3세부터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게임용 유아 음악교육 콘텐츠를 활용하여 음악교육적 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게임용 음악교육 콘텐츠의 사용은 유아들의 능동적인 참여를 통한 음악적 요소 경험과 창의적 표현 증가에 효과적이었다. 이러한 교육적 효과는 게임용 교육 콘텐츠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방법
Ⅳ. 기관별 사례 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5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