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주미 (연세대학교) 박선진 (연세대학교) 김유진 (연세대학교) 강연아 (연세대학교) 송인한 (연세대학교) 김동환 (연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4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277 - 283 (7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챗GPT 사용률 하락은 대학생 방학 때문’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생성형 AI가 유용하게 활용되는 맥락은 ‘학습’이다. 생성형 AI 활용 역량이 향후 학습 능력 및 결과에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 예견되는 만큼, 학생 이용자 간 활용 역량 격차를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생성형 AI 활용 결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프롬프트 입력 과정에 주목하였다. 생성형 AI 서비스의 프롬프트 가이드 UI/UX 흐름을 바탕으로 포롬프트를 돕는 UI/UX 를 포함한 챗 GPT 를 제안하고자 하였다. 실험 연구를 통해 프롬프트 가이드에 대한 만족감 및 효용성을 살펴볼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향후 학습 및 과제에 초점을 맞춘 생성형 AI활용 관점에서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프롬프트 가이드를 제안 및 실증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현황
3. 연구 설계
4. 연구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81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