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곽인상 (국민대학교) 주다영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4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691 - 696 (6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공공 예술로서 미디어아트가 적용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옥외 매체로 확산 되고 있다. 현시점에서 공공 예술로서 미디어아트에 대한 대중 인식을 빅데이터로 분석한다. 지난 시간을 통해 현재의 대중 인식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미래의 미디어아트가 공공의 공간에서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문화예술로서 가치를 형성할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공공 예술 빅데이터 분석
3. 미디어아트 빅데이터 분석
4. 해외 미디어아트 빅데이터 분석
5. 결론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383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