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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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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윤빈 (서강대학교) 송승희 (서강대학교) 김나은 (서강대학교) 최용순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4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1,241 - 1,24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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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네이로이의 상점’은 개인에게 초점을 맞추어 제작되었다. ‘오네이로이의 상점’은 꿈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다. 이런 ‘오네이로이의 상점’을 구성하는 요소로는 관람객이 직접 인터렉티브할 수 있는 게임 형태의 미디어 아트와 뇌파 추출, 해당 값을 통한 단어 추출, 그 단어를 시각화하는 과정이 존재한다. 이때 시각화하는 과정은 아두이노를 활용하여 만든 로봇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과정에서 단순히 뇌파 값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뇌파 추출 값을 바탕으로 그에 알맞은 단어를 생성한다. 또한 이 시각화 된 그림을 관람객에게 전달한다. 단어를 하나 도출하고, 그 값을 기반으로 그림을 그려 이 그림을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관람객은 자신만의 전시를 체험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본문
3.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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