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프랑스문화예술학회 프랑스어권 문화예술연구 프랑스어권 문화예술연구 제87집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1 - 31 (3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아프리카 애니메이션이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 대형 OTT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영상문화 전파력을 지닌 넷플릭스와 디즈니가 아프리카의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택한 이유를 보기 위해, 본 연구는 먼저 아프리카 특히 애니메이션이 직면한 어려움과 경쟁력 등의 현황을 알아보고 아프리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OTT 업체 간의 전략적 협력을 살펴보았다.
특히 〈슈퍼 팀 4〉와 〈키자지 모토 : 제너레이션 파이어〉두 작품을 중심으로 이들 작품이 지닌 특성을 살펴보면서 급성장 중인 아프리카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보편성을 유지하며 아프리카 전통과 문화, 다양성을 반영하는 동시에 미래지향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지 접근해 보았다. 이를 통해 아프리카 애니메이션은 여러 가지 한계를 극복하면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세계적 확산을 이룰 수 있는 경쟁력과 무한한 성장 가능성이 있음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국문요약
1. 서론
2. 아프리메이션의 현재 : 아프리메이션의 동향과 성장 가능성
3. OTT를 통한 아프리메이션의 세계적 확산
4. 아프리메이션 〈슈퍼 팀 4〉와 〈키자지 모토〉 서사의 경쟁력
5. 아프리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OTT 업체의 전략
6. 결론
참고문헌
Résumé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495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