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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환 (공주대학교) 경병표 (공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5권 제3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771 - 779 (9page)
DOI
10.9728/dcs.2024.25.3.7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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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Unity Engine에서 게임 데이터 처리와 관리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JSON 라이브러리인 JsonUtility, LitJson, 그리고 Newtonsoft.Json의 성능을 비교하였다. 가장 중요한 지표인 직렬화 및 역 직렬화 속도에 초점을 맞춰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여 측정하였으며, PC와 Smart Phone 플랫폼에서 각 라이브러리의 성능을 평가하였다. 실험 결과, 기기 성능에 따라 각 라이브러리의 성능은 비례했으며, JsonUtility가 PC에서는 4배, 스마트폰에서는 5~6배 빠른 성능을 보였다. 하지만, JsonUtility는 기본적인 데이터 타입만 지원하고 있어 추가 작업이 필요하며, 간단한 기능만 제공되기 때문에 작업 상황에 맞춰 JSON 라이브러리를 선택해야 한다. 본 연구에서 분석한 결과를 참고하여 게임 제작 시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와 관리에 대한 자료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관련 연구
III. JSON 성능 비교
Ⅳ. 성능 테스트 결과표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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