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윤형 (Pukyong National University) 배창한 (Pukyong National University) 박홍영 (Pukyong National University) 김정수 (Pukyong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8권 제1호(통권 제140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1 - 8 (8page)
DOI
10.6108/KSPE.2024.28.1.001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수류시험과 연소시험을 통해 리세스 수 변화에 따른 이중 스월 인젝터의 분무특성과 연소성능이 조사되었다. 리세스 수는 0부터 1.5까지 0.5 간격으로 변화되었다. 수류시험과 연소시험의 결과들은 동일한 성능 경향을 보였다. 리세스가 0에서 1.0이 되기까지 증가함에 따라 분열길이와 SMD는 감소되었고, 연소성능은 향상되었다. 리세스 수가 1인 경우에서 엔진 성능이 가장 우수하였으며, 이보다 리세스가 더 증가하여 1.5가 되는 경우 전반적인 성능이 큰 폭으로 저하되었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험 장치 및 방법
3.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95843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