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양문희 (서울시립대학교) 곽주현 (서울시립대학교) 정일호 (서울시립대학교) 민세린 (서울시립대학교) 이종원 (서울시립대학교) 이승재 (서울시립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90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02 - 207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코로나 19로 인해 한때 감소한 탄소배출량은 현재 다시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정부에서는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보행 친화적 도시 조성, 기후동행카드 등을 활용하여 공공자전거 이용을 촉진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본 연구는 국제적으로 공공자전거 시스템의 이용특성을 비교하며 비슷한 위도에 있는 서울, Los Angeles(LA), Madrid를 중심으로 조사하였다. 자전거 이용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기상 특성을 변수로 선정하였으며, 이에 대한 각 도시별 다중회귀분석을 수행하였다. 그 결과, 서울은 기온, 강수량, 주말 여부가 유의미하게 나왔으며, LA는 기온과 풍속, 주말 여부가 Madrid는 PM2.5,기온, 강수량, 주말 여부가 유의미하게 나와 도시별 영향을 주는 변수가 다른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결과는 공공자전거의 이용특성을 국가별로 분석하였음에 의의가 있으며, 본 연구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도시에 공공자전거 시스템 도입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하는 바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