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정민 (국민대학교) 이재균 (국민대학교) 허우원 (국민대학교) 송교원 (국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교통학회 대한교통학회 학술대회지 대한교통학회 제90회 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41 - 246 (7page)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1세기의 교통혁명수단이 될 도심항공교통(UAM)이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어 많은 글로벌 기업 및 국내 기업 그리고 각 나라 정부 주도로 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최근 정부 주도로 진행 중인 K-UAM 그랜드챌린지 실증사업을 통해 실증 관련 데이터의 축적으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UAM 국내 상용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2024년부터 진행될 그랜드챌린지 2단계의 도심 · 부도심 실증을 통한 관련 절차 및 제도 수립 시 지자체 내 UAM 도입이 원활하게 수행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UAM 도입흐름에 발맞춰 추후 각 지자체에 보급될 UAM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버티포트 입지 선정 방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에서는 인구, 소득, 자연환경 등 대전시의 GIS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나리오별 버티포트 입지 선정 후보를 제시하였다. 본 연구에서 수행한 GIS 기반 격자 분석 방법과 시나리오 기반 분석은 추후 UAM이 보급될 각 지역의 버티포트 입지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