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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병주 (한국과학기술원) 이영달 (전남대학교) 이교일 (와이파워원) 박기범 (한국과학기술원)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24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362 - 36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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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다양한 형태의 코일구조를 갖는 전기자동차용 무선충전 시스템에서 넓은 범위의 XY 편차 조건에서 높은 호환성을 만족하는 무선충전 송신패드의 구조와 제어 방법을 기술한다. 전기차 무선충전 시스템에서 송신패드(Tx Pad)와 수신패드(Rx Pad)의 기존 코일 구조는 Circular Pad(CP)와 Double-D Pad(DDP)의 구조가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러한 기존의 코일을 이용한 동종코일간 결합 및 이종코일간 대한 결합에 대하여 SAE J2954등에서 규정하고 있으나, 제한적인 범위에서만 충전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CP, DDP 타입의 패드에 대해 넓은 XY 범위에서 높은 결합력을 유지하는 송신패드 및 제어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하는 송신패드의 구조는 다상의 코일과 다상의 인버터를 활용하고 위상제어를 통해, 차량에 장착된 CP, DDP에 대응하여 표준편차를 벗어나는 넓은 XY범위에서 높은 결합계수를 확보할 수 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재구성 가능한 패드의 구조와 구동 방법
3. 시뮬레이션 검증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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