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기 2. 고조선 건국신화와 난생신화 비교 3. 고조선 건국신화와 난생신화의 연관성 4. 고조선 건국신화와 난생신화의 영향 관계 5.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과 일본 천손강림신화로 본 니니기노미코토 원적 연구
문화와융합
2021 .03
동아시아 난생신화와 중국 한족(漢族)과의 관계 연구
문화와융합
2020 .05
롤랑 바르트 의미작용을 통한 우리나라 신화 상징체계 연구 -고대 신라신화와 제주신화의 이미지 관계성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2
한국어교육을 위한 〈단군신화〉의 교육 방향
문화와융합
2017 .08
Epic Theater Series #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8
신화의 서사구조를 활용한 극작법 연구 : 홍원기의 <에비대왕>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6 .12
웹툰의 단군 신화 활용 양상과 그 의미 - 웹툰 <바로잡는 순애보>와 <호시탐탐>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2
‘Epic Cycle’ 이라는 용어의 사용 사례
한국콘텐츠학회지
2016 .06
Epic theater series #untitled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19 .05
한국 무속신화에 보이는 ‘공간과 장소’에 대한 고찰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5 .05
Research of Gesture Recognition Technology Based on GMM and SVM Hybrid Model Using EPIC Sensor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6 .05
서양의 발흥: 신화와 현실 사이에서
인간과 평화
2020 .09
게임 스킬 비주얼 이펙트의 의미 분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중심으로-
디지털융복합연구
2022 .05
꿈 분석 과정에서 나온 개의 상징적 의미 : 융 심리학의 입장에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2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신과 인간
국립중앙도서관 연계자료
2018 .01
제주 내왓당 무신도 10신위(神位) 디자인 형태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5 .09
이청준 문학의 주체 전환을 향한 신화적 모색: 「마기의 죽음」, 「제3의 신(神)」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1
동양신화에 기반한 통합 교육활동이 유아의 창의 · 인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11
롤랑 바르트의 신화적 기호체계을 통해 중국 신화 주제 애니메이션의 현대적 연출 특성 연구 -애니메이션 <오버 더 문>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The Cultural Differences between Eastern and Western Epics through the Comparison of Satan in Paradise Lost and Monkey King in the Journey to the West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advanced culture technology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