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희정 홍효정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4권 제6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65 - 183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COVID-19 상황에서 비교과프로그램 운영의 한계를 넘어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언텍트학습코칭을 운영하고 이 프로그램의 효과와 지속 가능성을 확인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례대학의 2019-2021년 언텍트와 면대면 학습코칭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와 학습코칭 일지 내용을 비교 분석하였다. 그 결과를 정리하면 첫째, 언텍트와 면대면 학습코칭 모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둘째, 언텍트와 면대면 학습코칭 모두 공부방법, 학습동기, 시간관리, 대학생활, 전공 및 진로 등을 주제로 진행한 학습코칭이 다수였다. 셋째,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학습방법 습득, 학습의 방향 설정, 자기성찰 등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넷째, 언텍트 학습코칭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은 코칭 완료에 대한 공지 서비스를 요구하였다. 이와 같은연구결과를 통해 언텍트 학습코칭의 효과와 지속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학습코칭의 새로운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1. 서론
2. 연구방법
3. 연구결과
4.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054213